DCS (IP-PBX) 상품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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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S(IP-PBX)

DCS (IP-PBX) 상품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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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PBX란??
PBX(전화교환기)는 PSTN망(일반전화망)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PBX만 가지고서는 인터넷전화망에 접속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나온것이 IP-PBX입니다.
PBX의 기능은 교환기능, 즉 같은 건물을 사용하는 기업내에서 직통전화 4자리만 가지고 통화가 가능하게 해줍니다. 게다가 이런 내선통화는 전화요금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PSTN에서만 가능한 것이고... 따라서 해외지사 같은 다른지역의 건물에 있는 사람하고는 직통번호 4자리 가지고는 통화를 할수가 없죠.
IP-PBX를 이용하게 되면 기존 PBX의 기능을 모두 사용하는 것은 물론... 해외지사의 직원들과도 직통번호 4자리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본사와 지사 모두 IP-PBX를 설치하고, 두 IP-PBX간에는 인터넷망으로 연결되어 전화요금이 발생되지 않기 때문이죠.
결론적으로.. IP-PBX는 질문하신대로 기존의 PBX의 기능을 모두 갖춘 가운데 PSTN과 인터넷망 모두 연결시켜줄 수 있고, 가장 눈에 띄는 장점은 원거리의 사무소간에도 같은 건물에서 통화하는 듯한 구내 내선통화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LG유플러스 IP-PBX
1. DCS (LG Dacom Communication System) 란?
자체 개발한 Asterisk 기반의 IP-PBX 솔루션/시번서비스를 통해 성능 검증
IP-PBX 기본기능 외에 녹취, IVR, ACR 기능 제공 및 고객 맞춤형 Customizing 제공
2. DCS 서비스 컨셉
DCS (IP-PBX), IP폰, 스위치, UPS 등 One-Stop 서비스 제공
고객 맞춤형 기능 (IVR, 눅취 등) 제공 (myLG070 단말팀 지원)
유지보수 전문업체를 통한 개통 및 유지보수 총괄 (지사 NW팀 감독 역할)
3. 상품 장점
저렴한 IP-PBX 비용 (IP폰, Wi-Fi폰 비용)
서비스, 장비 제공, 유지보수를 One-Stop 제공
다양한 번호 자원 제공
고객 맞춤형 User Interface 제공
4. 적용기업
* 중소 TM 업체
보험회사 대리점, 유통대리점, 통신업계 대리점, 여행사 등
좌석규모 30~60석 규모, 전화매출 : 200~600만 정도
DCS 장비에서 추가 장비 없이 넉취, IVR, CRM 연계기능 제공으로 고객 비용 절감
TM업체는 전화매출이 상대적으로 많고, 망구성이 간단하여 개통, 유지보수에도 유리함
사례 : 포비스 (삼성전자 TM업체)
* 전화영어학원, 여러지점 보유고객 (내선통화 요구) 등
IVR, 녹취, Click To Call 등 서비스 필요한 고객이 주요 타겟
사례 : CDI홀딩스 (청담 어학원), 화승 등
5. DCS 솔루션 개요 및 가격
H/W

구 분 

DCS 50 

DCS 100 

DCS 200 

외형

용량
(CPU/RAM)
 

Xeon Dual Core
2.13GHz / 1GB
Xeon Dual Core
2.13GHz / 2GB
Xeon Quad Core
2.0GHz / 4GB

사용자 수 

150 

300 

600 

Conference Call 

200 

250 

300 

HDD 

40GB (Single) 

60GB (Single) 

80GB (Single) 

가격 

300 만원 

500 만원 

1,000 만원 


S/W

라이선스 

기본 기능 

부가 서비스 

* 내선
* 부가서비스
* 착신전환 (Call Forwarding), 호 전달
  (Call Transfer)
* 당겨받기 (Call Pickup), ACD
* 호 대기 (Call Waiting), 호 보류
(Music On Hold)
* 다자간 통화 (Conference Call),
  발신번호 (CID) 등
* Click To Call
* VMS, Soft Phone
* 녹취, IVR, ARS
* CRM/그룹웨어 연동


6. DCS vs 타사제품 가격 비교
* (예시) 100회선 규모 : 콜센터 (20석), 일반내선 (80석) 기준

구 분 

소요 장비 

가 격 

* IP-PBX (DCS 100) 1식

500 만원 

LG 유플러스

 

* 녹취 20 채널

2,000원/체널/월 

(IP-PBX + 

* IVR 20채널

5,000원/체널/월

IP폰)

* IP폰 20대

3년 액정 무상 

 

500 만원

  * IP-PBX (MCS 7825) 1식

2,800 만원

Cisco
 

* 녹취 20 채널

2,000 만원

(IP-PBX +

* CTI/IVR 20 채널

8,300 만원 

IP폰)

* IP폰 (7941G) 20대

600 만원

 

13,700 만원

* IP-PBX (OfficeServ IAP-E) 1식

2,240 만원 

삼성 

* 녹취 20 채널

2,200 만원 

(IP-PBX + 

* IVR 20채널

2,000 만원 

일반전화 

* 일반전화기 20대

40 만원 

6,480 만원 


7. DCS 특장점
1) DCS는 녹취, ARS 기능이 무료 제공 가능하여 벤더제품 보다 가격이 매우 저렴함.
(녹취, ARS 20채널 기준 가격 산정 시)
- Cisco의 가격 대비 7% 수준, 삼성의 Office Serv 대비 17% 이내
2) DCS는 회선 증설 시 별도의 라이센스 추가부담 없음.
- 벤더 제품은 회선 증설 시 IP-PBX, 녹취, ARS의 라이센스 비용 추가 발생
8. DCS 주요서비스

구 분 

서비스 항목 

서비스 내용 

서비스
기능

1. 내선 착/발신 내선 번호간 착/발신 서비스
2. 국선 착/발신 외부 전화 가입자와 착/발신 통화 가능
3. ACD Automatic Call Distribution (Ring All,
Round Robin, Least Recent, Fewest Calls,Random)
4. 회의 통화 다자간 회의통화 기능
5. Voice Mail 부재중 녹음된 음성파일을 번호 사용자
메일로 발송하는 기능
6. Click To Call 웹이나 어플리케이션에서 클릭으로
전화걸기 기능
7. 호당겨받기
(Call Pickup)
당겨받기 그룹 내 사용자의 전화를
당겨 받는 기능
8. 착신전환
(Call Forwarding)
착신호를 다른 전화로 전환하여 받는 기능
9. 호전화
Call Transfer)
Blind Transfer, Attended Transfer
10. 호대기
(Call Waiting)
통화중 다른 전화를 받기 위해 잠시 대
하는 기능
11. 통화보류
(Music On Hold)
호 대기시 대기자에게 음악을 들려주는
기능
12. IVR (ARS) 수신전화에 안내 멘트를 제공하고, 고객
입력에 따라 자동연결 기능
13. CID 발신자 번호 표시 기능
14. 녹취 통화내역을 필요시 녹음/저장하는 기능
(Wav, Gsm 등 제공)

관리자
웹 기능




 

1. 로그인/아웃 관리자 로그인/로그아웃 기능
2. 번호 설정 개인번호/대표번호/ACD 번호설정
3. 콜링 그룹설정 당겨받기 그룹을 생성하고 멤버설정 기능
4. ACD 그룹설정 ACD 그룹을 생성하고 멤버 설정 기능
5. 사용자 리스트 그룹별로 사용자 추가/수정/삭제 기능
6. 내선 설정 사용자 추가, 수정시 내선 설정
7. 금지 프리픽스
설정
금지 프리픽스 설정 기능
8. 개인별
착신전설정
무조건/로그아웃/부재시 다른 전화로
착신전환 설정 기능
9. 사용이력 검색 전체적인 사용통계, 사용자 개인통화
이력검색 기능
10. 폰 상태
모니터
폰의 로그인/아웃 상태확인 기능
11. 시스템 관리 CPU/RAM/HDD 상태관리 기능

사용자
웹 기능




 

1. 내정보 보기 아이디/이름/내선번호/개인번호/그룹/
착신전환/금지프리픽스 등 개인정보 확

기능
2. 착신전환 설정 무조건/로그아웃/부재시 다른 전화로
착신전환 설정 기능
3. 전화번호부 회사내 전화번호와 연결된 사용자 리스
확인, Click To Call 전화걸기 기능
4. 주소록 개인 주소록 그룹 생성, 멤버 추가
5. 통화내역 Click To Call 전화걸기 기능
개인별 통화이력과 통화상태
(BUSY, 응답없음, 정상통화) 확인 기능
6. 소프트폰
다운로드
소프트폰을 다운로드하는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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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대표번호,1644,1544,1661,LG U+,LGU,엘지,엘지유플러스,LG유플러스,LGUPLUS,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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